헨젤과 그레텔 : 마녀 사냥꾼 (Hansel and Gretel: Witch Hunters, 2013)

헨젤과 그레텔

후기

개봉 날 아침에 영화관에서 조조로 보고 왔습니다.
영화관 안에는 10명 정도의 인원이 있었습니다.
영화 상영 중간에 영화관을 나서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엔딩 크레딧

영화가 마무리되고 엔딩 크레딧이 시작하기 직전에 마녀 사냥 장면이 한 번 나옵니다.
엔딩 크레딧 중간이나, 엔딩 크레딧이 다 올라간 뒤의 보너스 영상은 없습니다.

소재

원래의 헨젤과 그레텔 이야기를 복수와 사냥이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삼아 현대식으로 재해석했습니다.
헨젤과 그레텔 남매가 마녀를 사냥하기도 하고, 마녀들이 헨젤과 그레텔을 사냥하기도 합니다.
마을 사람들이 잡은 마녀를 헨젤과 그레텔이 풀어주기도 하고, 마을 사람들이 그레텔을 마녀로 생각해서 잡아가려 하기도 합니다.

영화 속 의학

자가발전 전기충격기가 영화에 등장합니다.
원래는 전기충격기로 마녀를 기절시켜 생포할 때에 사용하는 무기였지만, 그레텔이 쓰러진 트롤을 제세동하여 살릴 때에도 사용합니다.

헨젤이 어릴 때 마녀의 집에서 먹은 캔디 때문에 당뇨에 걸렸다는 설정도 재미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개봉한 영화인데, 중간중간에 캔디 먹지 말라는 대사가 종종 등장해서 웃음을 줍니다.
몇 시간마다 인슐린 주사를 맞지 않으면 죽는다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세동과 당뇨병 등의 의학적인 소재들이 실제로 의학적이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의 경우에는 혈당을 낮게 조절하기 위해서 인슐린 주사를 맞는 것인데, 헨젤은 힘이 빠지는 등의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때에 인슐린 주사를 맞는 것으로 잘못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당뇨병에서 저혈당 증상을 보일 때에 인슐린 주사를 맞으면 더 위험하고, 과일주스나 사탕처럼 혈당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맞습니다.

전체 줄거리(스포일링)

헨젤과 그레텔의 아버지는 농부, 어머니는 선한 대마녀였습니다.
붉은 달이 뜨는 개기월식 때에 악한 마녀들이 선한 대마녀의 심장과 12명의 아이의 피를 먹으면 불에 타서 죽지 않게 됩니다.
악한 마녀들은 원래는 헨젤과 그레텔의 어머니를 잡으려 했지만 어려웠기 때문에 나이 어린 그레텔을 잡기로 합니다.
그들의 부모는 헨젤과 그레텔을 숲 속에 피신시키지만, 마녀에게 속은 마을 사람들의 손에 의해 죽게 됩니다.

숲 속에 남겨진 헨젤과 그레텔은 길을 잃고 마녀의 과자집을 찾아 들어갔다가 마녀에게 붙잡힙니다.
그러나 헨젤과 그레텔은 마녀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저주가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마녀를 붙잡아 불태웁니다.
그런 뒤 아우크스부르크의 여러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마녀를 사냥하고 마녀에게 잡혀간 아이들을 구합니다.

수 년 뒤, 다시 붉은 달이 뜨는 개기월식이 다가옵니다.
악한 마녀들이 많은 아이들을 납치해가자, 마을 시장은 유명한 마녀 사냥꾼인 헨젤과 그레텔을 고용합니다.
그러나 보안관을 비롯한 몇몇 사람들은 헨젤과 그레텔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마녀들과 싸우다가 헨젤은 깊은 숲 속에 버려지고, 그레텔은 마녀에게 붙잡혀갑니다.
그러나 피의 의식이 벌어지는 개기월식날 밤에, 헨젤은 자신을 사랑하는 선한 마녀인 미나의 도움을 받아 악한 마녀들을 해치우고, 그레텔은 자신을 섬기는 트롤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합니다.
그 과정에서 미나는 죽고, 헨젤은 자신의 여동생 그레텔이 선한 마녀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헨젤과 그레텔이 자신을 도운 마을 청년 벤과 트롤과 함께 마녀사냥을 떠나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관련 포스트

“헨젤과 그레텔 : 마녀 사냥꾼 (Hansel and Gretel: Witch Hunters, 2013)”에 대한 한개의 댓글

  1. 후속편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정보가 있더라고요 그레텔이 뮤리엘의 지팡이를 가지고 가잖아요 아마 나쁜마녀로 변하지 않을까 라는 정보가 있는데 전 후속편도 나오면 좋겠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