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활용 강좌 #0. 서론

우리들은 쿼드코어 AP, 2GB 메모리, 멀티캐리어 LTE, 800만 화소 카메라가 달린 최고급 사양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사서… 애니팡을 합니다

2010년 전후로 아이폰, 갤럭시 등을 시작으로 한국에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로부터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에는 핸드폰과 스마트폰이 같은 개념으로 취급받을 정도로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었습니다.
유행 초기에 구입했던 스마트폰들은 약정이 끝났고, 많은 사람들은 한번쯤은 핸드폰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스마트폰을 샀지만 웹서핑, 카카오톡, 게임 이외에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텐츠

이런 상황이 발생한 근본적인 이유는 컨텐츠를 소비하는 용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애플 아이튠즈, 구글 플레이스토어, 멜론 등의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소비할 컨텐츠를 제공해 왔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은 획기적이었고, 덕분에 스마트폰 시장은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 소비를 위한 스마트폰의 활용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대신에, 컨텐츠를 생산의 대상으로 보게 된다면 스마트폰의 활용 가능성은 커집니다.
갤럭시 노트가 훌륭한 것은 단지 펜이라는 필기구를 도입했다는 점 때문이 아닙니다.
이 필기구를 통해서 컨텐츠에 대한 관점을 소비에서 생산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대단한 것입니다.
Be creative라는 광고 문구는 아무렇게나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을 활용하여 컨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제목은 안드로이드폰 활용 강좌이지만, 키보드 어플에 관한 내용을 제외하고는 iOS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폰 활용 강좌

#1. Q2 키보드 어플

#2. 에버노트 어플

#3. 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참고 자료

에버노트 홈페이지

i-rocks 홈페이지

관련 포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